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밀키트&가공식품

내돈내산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또 속았다."

728x90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460g (9,480원)

다가오는 명절에 앞서 오늘은 명절에 어울리는 제품을 리뷰해 보겠다.

 

CJ는 매우 많은 종류의 간편식이 있고 이전에 비비고 순살 생선구이를 구입해서 리뷰해 보았는데

예상보다 맛이 좋지 않았고, 재구매의사가 있는 제품은 아니었다.

https://helpfuladvice.tistory.com/13

 

비비고 순살 생선구이 고등어 삼치 내돈내산 리뷰

【 제품 정보 】 제품명 비비고 순살 고등어구이 제품명 비비고 순살 삼치구이 구매처 CJ더마켓(APP) 가격 (1개당) 3,486원 (4개 세트 할인가격) 보관 냉장보관 영양정보 - 고등어(좌) 삼치(우) 칼로리

helpfuladvice.tistory.com

 

시대가 많이 변해서 요즘 집에서 모든 설음식을 하기에는 제한이 있을 것이다.

우리 집도 매 해마다 직접 하는 음식 수는 줄어들고 시장이나 마트에서 사서 먹는 음식이 많아졌다.

 

지금까지 많은 비비고 제품을 먹어봤고 앞으로도 먹을 예정인만큼

좋은 제품이 많이 나와서 내 돈 아깝지 않게 쓰고 싶다.

- 리뷰 시작 -

포장지 사진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 유통기한 】

냉동 보관인 제품인 만큼 유통기한은 약 10개월로 넉넉하다.

23년 1월 1일부터 제조되는 제품은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으로 표기되기 때문에

지금 제품을 구매한다면 소비기한으로 표시된 제품으로 구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 조리방법 】

프라이팬으로 하는 게 더 맛있을 것 같았지만

설거지하기 귀찮아서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기로 했다.

180ºC 3분 예열 후 180ºC 약 5분 조리지만 (1~2개 기준)

 

나는 예열마저 귀찮아서 대충 180ºC 6분으로 조리했다.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 영양정보 】

개봉하면 총 5장이 들어있어서 100g당 영양정보는 약 1장당 영양정보라고 생각했다.

나는 2장을 한 번에 먹었는데 지방만 46g (86%)를 섭취한 것이다...

내 기준 영양성분은 좋지 못한 제품이다.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 제품 Point 】

제품 상세페이지에서도 강조되는 부분인데 3가지를 강조한다.

  1. 불에 직접 구워내 불향이 강하고 고기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
  2. 입자가 굵어서 씹는 맛이 좋다.
  3. 4가지 첨가물 무첨가로 건강하다.

- 불향이 느껴지지만 강하지는 못하고 고기 비린내는 인공적인 향이 없애주는 느낌이었다.

- 씹는 맛은 나쁘지 않았다.

- 무첨가지만 칼로리와 지방량은 상당한 느낌이다.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 원재료 】

가장 중요한 돼지고기는  외국산이다. 

심지어 두류가공품(콩, 녹두 등)과 마늘은 모두 중국산이다.

 

원재료는... 딱히... 좋지 못한 듯하다.


조리 및 맛평가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조리 전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조리 전

에어프라이어 180ºC 6분 조리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조리 후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조리 후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비비고 언양식 바싹 불고기

【 맛 평가 】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했는데 불구하고 육즙이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좋았다.

양은 1인기준 1장이 가장 적당한 듯하다.

매콤한 무말랭이와 같이 먹었는데 불구하고 1장 먹으니 느끼하다.

불향이 느껴지긴 하지만 강한 편은 아니고 뭔가 이상하게 울렁거리는 향이 느껴졌다.

그래도 버릴 수는 없어서 2장을 다 먹었다. 

 

다음에 먹을 때는 프라이팬으로 조리해서 먹어볼 예정이다.

【 총평 】

 

항목 점수(5개만점)
가성비(가격,양) ★★★
★★★
간편함 ★★★★
원재료 및 영양
비주얼 ★★★
재구매의사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