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밀키트&가공식품

우유 추천 곰곰 덴마크 전용목장 리뷰 (소비기한표시제)

728x90

 

구매처, 가격, 유통기한

구매처 - 쿠팡

가격  -  2079원

유통기한 - 1/15일까지  ( 1/7 배송도착 )

 

갑자기 우유가 필요해져서 고민하던 중 

 

곰곰 with 덴마크 전용목장 우유가 새로 나와서 주문해 보았다.

 

 

제품 포장

 

에어캡으로 한번 간단하게 포장되어서 배송된다.

 

로켓프레쉬 제품들은 전용 프레쉬백에 안전하게 오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에어캡도 불필요한 포장이라고 생각하긴 한다.

 

쓰레기 처리하는 것도 일이고 무엇보다 환경적으로 이런 불필요한 포장은 점점 줄어들면 좋겠다. 

 

제품 상세 사진

 

 

1A 등급의 우유로 가장 높은 등급이며

덴마크 수입제품인 만큼 130ºC에서 3초 이상 살균되어 안전하게 수입된다.

 

유통기한은 배송받은 날로부터 8일 정도 여유가 있었다.

 

2023년부터 시행되는 소비기한 표시제도는 해당하지 않은 제품인 듯하다. 

이전에 수입한 제품이라서 그럴 수도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다음 재주문 때 한번 봐야겠다.

 

크게 중요하진 않지만 포장지도 맘에 든다.

제품 선택의 기준이 되진 않지만 이왕이면~ 이라는 마음이다.

네이비와 골드색상의 조합이 어딘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식품 소비기한 표시제

2023년 1월 1일부터는 '유통기한'대신 '소비기한'으로 표시가 시행된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이 줄고

불필요한 음식폐기가 줄면서 소비자, 산업체 모두 경제적 이득을 보게 된다.

 

오래전부터 시행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제도인만큼 매우 환영이다.

주변 지인만 보더라도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이 따로 있다는 것도 모르는 사람도 많고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은 바로 폐기 시점으로 혼동하는 사람도 있었다.

 

나는 소비기한이 따로 있어서 유통기한이 지나도 섭취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어느 기간까지 섭취해도 되는지 판단하기 어려웠는데

이번 제도 변화로 명확한 기준이 생겨 식품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맛 평가

 

나의 최애 시리얼은 스페셜K와 함께 먹었다.

 

이전에 먹었던 우유와 비교하면

비릿한 느낌이 적었고  조금 더 고소한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큰 차이는 아니었고, 교차로 먹어보지 않는다면 구별할 정도는 아니었다.

 

제품 상세페이지에는 고소함이 매력적인 우유라고 되어있다.

 

▶재구매의사 - Yes

가격도 저렴하고 전체적으로 만족했기 때문에 가격만 그대로 유지해 준다면 구입할 것 같다.

 

글 작성일 기준 2070원 > 2250원으로 인상됐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