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클리어라식 4개월차 후기 (병원, 비용, 주의사항)

728x90

어느덧 클리어라식 수술한 지 4개월이 지났고
회복과정과 내가 수술했던 병원정보, 비용, 주의 사항 등을 남기려고 한다.


【 병원정보&위치 】

내가 수술한 안과는 강남역 1번 출구에 위치한 '강남큐브안과의원'이다.
일단 수술 지역은 별다른 이유 없이 강남으로 생각했으며
여러 병원에 전화를 해 대략적인 수술가격을 상담해본 후 최종적으로 강남큐브안과를 선택했다.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682393891?c=14140899.9973145,4508737.5644013,13,0,0,0,dh&placePath=%2F

네이버 지도

강남큐브안과의원

map.naver.com


【 클리어라식을 선택한 이유 】

스마일라식과 클리어라식 중 많은 고민을 했고
많은 유튜브와 블로그에서 정보를 모은 결과
두 수술은 큰 차이가 없으며
클리어라식은 스마일라식 기법을 그대로 가져가지만
좀 더 수술이 편하게 보완된 최신 기계로 수술이 진행된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모은 정보로 표를 만들면 아래와 같다.

  클리어라식 스마일라식
개발 시기 1년 10년 전
안전성 데이터 부족 데이터 많음
수술 과정 동공 추척 내가 레이저 응시
수술 방법 미세 절개 미세 절개

【 상담과정 】

수술 전 상담은 약 2시간 정도 소요됐으며

  1. 가격안내 및 부작용검사 [ 10분 내외 ]
  2. 안구 검사 [ 30분~1시간 ]
  3. 원장님 상담 [ 10분 ]
  4. 수술 일정조율 [ 10분 ]
  5. + 사이사이 대기시간 [ 30분 ]

대충 이런 식으로 진행됐다.

1. 안구 검사 후 수술 종류를 고를 수 있으며, 부작용 검사인 아벨리노 DNA검사를 먼저 진행하게 된다.

아벨리노DNA검사
아벨리노DNA검사



2. 안구 검사 종류는 굉장히 많다.
기억나는 건 굴절도검사, 눈물양검사, 시력검사, 안압검사뿐이고
이 외에도 굉장히 많은 검사를 진행하게 된다.

3. 검사 결과를 가지고 내가 무슨 수술이 적합한지 뿐 아니라
수술과정과 회복과정, 수술 후 부작용 등등
친절하고 재밌는 원장님이 자세하게 설명해 주셨다.

4. 다시 상담실로가 수술일정을 잡게 되었고
수술하게 되면 언제 언제 방문해야 하는지 안내받고
나는 과감하게 당일 수술하게 되었다.

클리어 라식 수술 주의사항
클리어 라식 수술 내원일정


【 수술과정 】

먼저 수술실은 다른 층에 있어 짐을 보관함에 넣고 수술실로 향했다.

큐브안과 수술대기

도착하면 수술복을 입혀주시고 머리에도 수술 모자를 씌어주신다.

강남큐브안과 수술대기실

수술 대기실의 모습이다.
수시로 안약으로 눈을 미취하며 기다리게 된다.

원장님이 오시면 수술실로 들어가고 수술이 시작된다.

눈만 뜨고 있으면 수술이 끝나고 고통 하나 없이 끝난다.

한쪽 눈씩 차례대로 수술하게 되는데 수술장비를 눈에 끼우면 아무것도 안 보이게 된다.
이때 나는 엄청난 공포가 몰려왔지만
원장님이 엄청난 응원과 용기를 불어넣어 주시며 우쭈쭈(?)를 해주신다.
이게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아주 큰 도움이 되었다..


수술하고 흐릿하지만 사물은 분간할 수 있는 정도로 보이고
혼자 사물함으로 가서 짐 챙기고 수납하고 집으로 향했다.
생각보다 아무렇지 않고 멀쩡해서 놀랐다.


【 수술 후 경과 】

-당일

아무렇지 않은 줄 알았지만 마취 안약 때문에 그런 거였다.
마취가 깨며 1시간 뒤 눈이 엄청 시려왔다. 양파가 눈에 올라가 있는 느낌이었다.
집에 오니 지쳤는지 바로 잠이 들었고 새벽에 깼다.
놀랍게도 하나도 아프지 않았고 시력은 아직 흐릿했다.

-다음날

아침에 다시 일어나니 눈에 통증은 전혀 없었다.
그러나 건조한 느낌이 있어서 병원에서 준 약을 수시로 넣어줬다.
원래는 집에서 요양을 할 생각이었지만
눈도 너무 멀쩡하고 심심해서 파주로 드라이브를 갔다.
빛 번짐과 눈 시림 빼고는 멀쩡했다.
낮이어서 다행이었지만 터널 구간에서 살짝 눈이 부셨다.

-1주일 후

보호렌즈를 빼러 병원에 한번 방문했다.
하루하루 시력이 좋아지는 게 느껴지며,
눈 시림은 없어지고 빛 번짐은 여전히 심했다.
눈이 너무 건조해서 일회용을 하루에 20개 정도 쓴 것 같다.
밤에 운전은 못할 정도였다.

-1개월 후 시력 - 1.0/1.0

시력이 많이 좋아졌다.
빛 번짐은 많이 줄었고 눈 건조도 많이 호전됐다.
그래도 하루에 인공눈물 10개 정도 사용했다.
밤에 조심히 운전할 수 있게 되었다.

-2개월 후 시력 - 1.0/1.0

빛 번짐은 미세하고 눈 건조는 수술 전과 비슷했다.
이때 인공눈물을 꾸준히 넣어줬어야 했는데
하루 5개 이하로 넣다가 다시 조금씩 안 좋아졌다.
꾸준히 인공눈물을 넣어줘야 좋은 것 같다.

-3개월 ~4개월 후 시력 - 1.2/1.2

전체적으로 수술 전과 비슷해졌다.
하지만 인공눈물을 안 넣다가 다시 안 좋아지는 것을 겪었기 때문에
하루에 5개 정도는 꾸준히 넣어주고 있다.

회복과정은 개인마다 너무 다르기 때문에 검진이 필요하며
원장님이 상담할 때 개인 컨디션에 따라 대략적으로 진단해 주신다.


【 가격 및 주의사항 】

- 클리어라식 비용


총비용은 208만 원 + @이다.
클리어라식 = 198만 원
아벨리노 DNA검사 = 10만 원
이후 진단비, 인공눈물비용 = +@

(비용은 시기마다 다를 테니 참고만.. )

클리어 라식 비용

- 주의사항

나도 수술 전에 검색도 많이 해보고 필수템도 많이 찾아봤지만
선글라스나 햇빛 가리는 도구들은 필요 없다.
그러니 괜한 낭비 하지 말자.
나는 빛번짐도 건조함도 적은 눈이라 불편함이 없지만
검사를 받아보고 빛번짐 또는 건조함이 심한 눈이라면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특히 밤에 운전해야할 일이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고민해봐야한다.
그리고 회복이 빠르다고해도 6개월은 인공눈물을 꾸준히 넣어줘야한다.
2~3개월차에 자만하고 안넣었다가 눈 컨디션이 많이 안좋아졌었다.
의사선생님도 6개월은 꾸준히 넣어주라고 하시니 명심하자

다시 4개월 전으로 돌아가서 수술 할지 말지 정할수 있다면 무조건 다시하고 싶다.
일상생활 만족도도 너무 높지만
특히 스포츠 등 액티비티 활동을 할때면 더 큰 차이가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