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이즈모바일 알뜰폰요금제 3개월 사용 후기 + 이용TIP

728x90

어려운 용어 설명과 요금제 비교는 좋은 글들이 많으니 

간단히 실제 사용하며 느낀 여러 가지 장단점을 설명하려 한다.

알뜰폰 요금제가 모든 사람에게 좋은 건 아니라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 알뜰폰요금제를 사용하는 이유 】

- 알뜰폰요금제란?

SK - KT - LGU+ 3사 망을 저렴한 가격으로 빌려 서비스하는 요금제

 

요즘엔 알뜰폰 요금제는 싸구려라는 인식은 거의 없어진 것 같다.

 

현시점 핸드폰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급제 핸드폰을 구입해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이다.


【 사용하면 느낀 장단점 】

전반적인 서비스는 떨어지지만 가격만큼은 저렴한 알뜰폰

가격은 비교적 비싸지만 다방면으로 뛰어난 3사

간단하게 표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알뜰폰(아이즈모바일) SK - KT - LGU+ 3사
속도(품질)
가격
요금제 종류
고객센터(114)
서비스(VIP맴버쉽)
편리함(APP …등)

- 속도

모든 알뜰폰 홈페이지와 광고에서는 3사와 같은 정보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속도가 같다고 한다.

하지만 내가 사용하며 느낀 점은 속도 차이가 있었다.

모든 상황에서 수치로 속도가 나오는 것은 아니기에 극히 주관적인 견해이지만

유튜브, 넷플릭스를 시청할 때 자동해상도로 설정하면 1080p로 재생이 원활하지 않았으며,

특히 엘리베이터에서는 더욱 차이가 있었다.

 

- 가격

당연히 모든 부분을 포기하고 가격으로 장사를 하니 저렴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결코 마케팅처럼 엄청 저렴한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알뜰폰 통신사는 매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프로모션 가격으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친다.

 

예를 들면

월 11G + 일 2G 요금제가 39,930원인데 4개월 동안만 18,700원으로 할인되고 이후에는 39,930원으로 결제된다.

 

요금제 가격은 알뜰폰 통신사에 따라서도 가격차이가 꽤 나는 편이다.

 

SK - KT - LGU+ 3사 요금제는 대부분 선택약정 25% + 결합할인 + 카드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에

예전에는 매일 5G 69,000원 요금제를 약 40,000원에 이용했다.

 

현재 아이즈모바일에서 매일 5G는 44,900원이며 4개월 동안만 28,400원 이므로

4개월 이후에는 오히려 가격이 더 비싸다.

 

- 요금제 종류

요금제 종류에서는 알뜰폰 통신사가 훨씬 다양한 종류가 있다.

내가 알뜰폰요금제로 바꾼 가장 큰 이유기도 하다.

 

LGU+는 매일 5G 보다 낮은 요금제가 월 6.6G로 너무 큰 차이가 있었으며

하루 평균 3기가 정도 사용하는 나에게 매일 5G는 뭔가 손해 보는 느낌이기 때문에

일 2G 사용 후 무제한 +3Mbps로 이용되는 알뜰폰요금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 고객센터(114)

3사를 사용할 때는 당연하게 생각했던 고객센터가 

알뜰폰통신사를 사용하고 나서는 없는 것과 다른 없는 존재가 되었다.

 

LGU+는 평균 1~2분 내에 상담원이 연결되고 웬만한 서비스는 어플에서 해결할 수 있었으나,

아이즈모바일은 평균 7~10분 정도는 대기해야 연결가능했다. 

 

이건 아이즈모바일만의 문제일 수 있으며, 다른 알뜰폰통신사는 다를 수 있다.

 

혹자는 "114에 전화할 일이 얼마나 있냐?" 라고 물어볼 수 있지만

3사와는 다른 서비스 체계 + 불편한 전용APP + 한정적인 인터넷정보의 콜라보는

초반에 생각보다 고객센터에 물어봐야 하는 상황이 많았다.

- 서비스(멤버십)

3사는 다양한 통신사멤버십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는 영화/놀이동산/프랜차이즈/편의점이 있다.

이 멤버십을 차이나는 가격만큼 이용한다면 3사를 쓰는 편이 나을 것이다.

 

내가 많이 사용했던 VIP서비스는

CGV 연 3회 영화 무료관람 연 9회 1+1 티켓

GS편의점 10% 할인

이렇게 두 가지였다.

예전에는 연 12회 무료관람이었지만

2D영화가 15,000원이나 하는 요즘 연 3회만 해도 감사했다.

 

알뜰폰요금제는.. 그런 거 없다..

- 편리함(APP 등)

3사는 어플에서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채팅상담 / 데이터선물 / 요금제 변경 / 고지서 확인 등등 

모두 나열할 수 없을 만큼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플 속도편리성에서 많은 차이가 있었다.

 

알뜰폰 요금제도 어플이 있지만 매우 안 좋다.

 

어플 속도가 매우 느리며

내부 화면의 가독성과 호환성이 낮아 불편하다.

심지어 사용량 확인 말고는 이용할 만한 서비스는 없었다.


【 이용 TIP 】

총점을 매긴다면 3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가격이 1순위여서 알뜰폰요금제를 이용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프로모션 기간이 끝나면 해지

- 4~6개월마다 통신사 변경

- 변경 전 유튜브&블로그로 최저 가격 통신사 확인

 

귀찮겠지만 이렇게 이용하는 것이 현시점에는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일 것이다.

 

3사를 이용하겠다고 한다면
25% 선택약정 등 할인받으며 멤버십을 현명하게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 총평 】

결론적으로 나는 프로모션기간이 끝나면 해지 후 다른 알뜰폰통신사를 이용해 보고
아이즈모바일과 큰 차이가 없다면 다시 LG U+ 를 사용할 생각이다.

 

각자 상황에 맞게 자신에게 더욱 이득이 되는 방법을 찾길 바란다.

 

728x90